모발이식 비용, 수술 적기, 병원추천, 암흑기, 실패 후기

모발이식 비용, 수술 적기, 병원추천, 암흑기, 실패 후기

 

 탈모로 고민 중이신 분들이라면 모발이식 수술에 대한 생각 안 해보신 분이 없을 겁니다. 탈모의 심한 정도에 따라 모발이식 수술의 ‘적절한 시기’라는 것이 존재하므로 평소 전문적인 정보를 파악해 두고 계획적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모발이식 수술은 외모가 중요한 연예인들 뿐만 아니라 이제는 일반인들에게도 대중적인 수술로 받아들여지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발이식의 원리나 이식방법, 비용, 부작용 등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잘못된 정보로 접근하십니다. 모발이식 수술을 하시는 분들의 성공확률은 높이고 부작용은 최소화하였으면 하는 바람에서 모발이식 비용, 수술 적기, 병원추천, 암흑기, 실패 후기를 자세하게 포스팅해 드립니다. 

 

모발이식 원리

 

 

 모발이식의 원리는 풍성한 머리쪽의 모낭을 비어있는 머리 쪽으로 옮겨 심는 것으로, 모낭이식술이라고 부르는 것이 이해하기에 적절합니다. 이렇게 타인이 아닌 본인의 머리카락을 이식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발이식을 했다고 하더라도 머리카락의 총개수가 늘어나지는 않지만 모발이식 된 부위는 더 이상 빠지지 않고 잘 자라게 됩니다. 

 물론 머리카락을 채취한 부위는 머리카락이 줄어들며 이후에 그 부위에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는데요. 모발이식을 할 때에는 본인의 두피(후두부)에서 주로 채취하지만 후두부에도 머리카락이 심하게 부족할 경우 측두부, 수염, 겨드랑이털, 음모 등에서도 채취하기도 합니다. 

 

모발이식 방법

 

 이처럼 모발이식을 하면 모발을 채취한 자리에 머리카락이 나지 않으므로 이런 모발이식 원리로 인해 무한정 모발이식을 하지는 않습니다. 채취한 부분이 충분히 다른 뒷머리로 가려질 정도의 양만 모발이식을 하는데요. 

 모발이식 방법은 크게 절개 방식비절개 방식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둘 중에 어떤 방식을 선택할지는 수술 전 의사와 상담하여 결정하시면 됩니다. 

 

(1) 절개 모발이식

 

 절개 모발이식은 후두부의 두피를 메스로 절개하여 분리한 다음 모낭을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절개한 부위는 끝과 끝을 봉합하여 마무리합니다. 절개 방법의 장점은 수술 시 부분삭발을 하지 않아도 되고, 모발이식 생착률이 90%에 달한다는 점, 비용이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절개부위에 일자모양의 흉터나 수술 후 통증이 있다는 점입니다. 병원에서 진통제와 가려움 완화제를 처방해 주지만 통증이 꽤 있는 편이고 5~7일 정도 지나면 약간의 통증만 남고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2) 비절개 모발이식

 

 비절개 방식은 두피에 펀치를 이용하여 머리카락을 “모낭 단위”로 채취한  의사가 직접 좋은 모낭을 선별하여 이식할 수 있습니. 절개를 하는 것이 아니므로 작은 점모양의 흉터만 남고 수술 후 통증이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비절개 채취부위 두피 모습

 

 

 단점으로는 의사가 일일이 모낭을 채취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절개식 보다 30~40%가량 더 비쌉니다.

 최근에 비절개 방식도 기술발전이 더해지면서 모낭 분리 시에 모낭의 손상이 거의 없어 높은 생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요즘 트렌드는 절개보다 비절개 방식을 선호하고 있으며 해외모발이식의 역사가 오래된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도 비절개 방식으로 수술이 더 많이 이뤄져 왔습니다. 

 

비절개방식 추천절개방식 추천
두피가 딱딱한 경우가는 머리카락, 머리카락의 밀도가 낮은 경우
흉터가 남는게 싫은 경우짧은 수술시간, 부분삭발 불필요
심한 통증이 싫은 경우대량이식 용이 

 

 

모발이식의 생착기간

 

 모발이식의 생착기간은 2주 정도 걸리며, 4개월까지는 이식한 모발이 자라다가 빠지는 과정을 겪고, 사람마다 다르지만 4개월 이후부터는 빠진 모발들이 자라나기 시작하여 6~7개월, 길면 1년 후에는 모발이식의 완성된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 암흑기, 실패 후기

 모발이식 수술을 마치게 되면 수술 직 ‘암흑기’라고 불리는 기간이 있는데요. 이 기간은 보통 모발 이식 후 2개월~ 5개월까지이며 이때는 이식한 부위와 그 주변으로 머리가 듬성듬성 빠져서 대칭이 맞지 않고 4개월쯤 이식모가 까치집처럼 짧게 뻗치게 됩니다. 하지만 6개월이 지나면서 다시 촘촘하고 밀도 있게 자라남으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완전한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1년 동안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합니다. 

 

 또한 모발이식이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뉴스나 블로그 후기 등을 조금만 찾아봐도 모발이식을 해도 모발이 자라나지 않아 고통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드물게 나타나지만  이런 사례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발이식 수술 적기는?

 

모발이식 비용, 수술 적기, 병원추천, 암흑기, 실패 후기

 

 모발이식은 드라마틱하게 머리숱이 풍성해 지는 마법과 같은 수술은 아닙니다. 게다가 비용도 비싼 편인데 너무 일찍 모발이식 수술을 받으면, ① 훗날 나날이 발전하는 모발이식 기술의 혜택을 볼 수 없음 ② 탈모가 애매한 상태에서 그 부분을 이식받았는데 그 외의 부분에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 이상해짐 ③ 탈모가 약할 때는 비싼 가격에 비해 만족도가 떨어짐의 이유로 탈모가 심하게 진행되었을 때 30~40대가 치료 적기입니다.   

 

모발이식 비용

 

 현재 성인남성의 모발이식에 사용할 수 있는 모낭의 숫자는 최대 8000개에서 보통 500~5000모 정도를 이식합니다. 한 개의 모낭에서 두 개의 모 (머리카락)가 나오는 것으로 치며 1000모= 500 모낭으로 책정됩니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서 한 조사에 따르면 모발이식 1000모~ 2000모의 비용은 평균 4,310,240원이었으며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1500만 원까지 가격 범위가 다양합니다. 또한 평균적으로 비절개 방식이 절개 방식보다 50만 원에서 500만 원 정도 비쌉니다. 

 

 이처럼 모발이식 가격은 모의 개수에 따라, 모발이식 방법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아래 버튼을 눌러 모두닥 홈페이지에서 실제가격을 비교해 본후 적정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 비용, 수술 적기, 병원추천, 암흑기, 실패 후기

 

병원 추천

 모발이식의 경우 허위광고나 비전문가가 수술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굉장히 위험하므로 여러 군데를 찾아보면서 해당 분야에 스스로 전문적인 지식을 쌓으셔야 합니다. 특히 모발이식수술은 생착률이 높아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는 수술 횟수가 많은 능숙한 의료진인지, 직원의 수가 많은지를 꼭 확인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모발이식 전문병원은 성형외과, 피부과이며 수술경험이 많은 병원은 우리나라에 압구정역, 강남역 인근에 몰려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지역을 설정한 후 모발이식병원으로 검색하면 실제 모발이식 수술 의사후기, 별점, 가격을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닥 병원 리뷰, 후기, 가격 확인하러 가기 ›››

 

모발이식 부작용

 

 모발이식 부작용의 확률은 적은 편이나 대부분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하므로 금연, 금주 등 건강을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모낭을 떼어낸 부위에 가려움증, 안면 부종, 모낭염 등이 생길 수 있으며 모낭염이 생기면 모발생착이 실패할 확률이 높아지므로 항생제 연고를 꾸준히 발라주어야 합니다. 

 

모발이식 후 탈모약 복용

 

모발이식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면 이식부위에서 자라는 이식모는 탈모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단, 기존의 자연모에서 추가탈모는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약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모발이식 비용, 수술 적기, 병원추천, 암흑기, 실패 후기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