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구호물품 보내기, 기부금 영수증

튀르키예 구호물품 보내기, 기부금 영수증

 

 튀르키예의 힘든 상황을 돕기 위해 많은 분들이 구호물품 보내기 현금 기부 등을 몸소 실천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최근 거짓 기부처, 사기계좌, 못쓰는 물건을 구호물품으로 보내는 등 SNS로 잘못된 정보가 퍼져나가면서 많은 분들이 혼란을 겪게 되었는데요. 내가 보낸 기부금과 물건이 적재적소에 쓰여 튀르키예가 제대로 된 도움을 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자세한 기부방법, 기부물품 리스트를 필히 확인하시고 기부하시고 동시에 연말정산 시 기부금 세액공제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구호물품 리스트

 

 최근 튀르키예로 많은 구호물품들이 들어오면서 더 이상의 물품 기부는 중지해 달라는 소식을 들으셨을 텐데요. 하지만 최근 기사를 취합하여 본 결과 구호물자는 여전히 필요하며 다만 옷보다는 집을 잃은 분들에게 보금자리가 되어줄만한 텐트, 이불, 전기히터, 침낭, 두꺼운 외투가 가장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자연재해로 인한 오염에 그대로 노출되어 위험한 상황이므로 손소독제, 마스크, 물티슈, 생리대, 기저귀 등이 가장 부족한 상황입니다.

 

 

 음식은 가능한 오래보관해도 문제가 없을 통조림 음식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대량으로 음식을 보낼 예정이신 분들은 터키 주한 대사관과 직접 연락하여 협의를 마친 후 보내주셔야 합니다.  

 

 다만 중고물품은 세척과 소독을 거쳐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긴급하게 물품이 필요한 터키에서는 적합하지 않아 되도록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튀르키예 구호물품 보내기, 기부금 영수증

 

 

구호물품 보내는 방법

 구호물품은 택배를 보내는 방법과 같이 보내시면 됩니다. 박스에 물품을 넣고, 물품의 종류와Aid Material/Turkiye “ 문구를 함께 적으신 뒤 아래 주소를 적으시고 배송비를 지불하시면 됩니다. 현재 국내에서 주한터키대사관과 연계된 물류센터는 이글물류센터 외에는 절대 없으니 출처가 불분명한 곳으로 잘못 보내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인천시 중구 자유무역로 107 번길 20,304-306 호/ 박찬영 전무 010-8146-5291

 

🚩위치

 

이글종합물류

인천 중구 자유무역로107번길 20 201호 (운서동 3195-1)

place.map.kakao.com

 

 

튀르키예 기부방법

 

(1)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 공식기부처

 기부금은 튀르키예 대사관 공식계좌와 국제적 구호단체에 넣으시면 됩니다. 기존 AFAD 재난관리청에서 현금기부가 가능하나 공식홈페이지가 영어로 되어있고 달러 기부가 복잡하게 느껴져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보다 편리한 기부를 위해 최근 주한튀르키예 대사관에서 지진피해 지원을 위한 특별 원화계좌를 개설하였습니다. 주한튀르키예 대사관 공식기부처이므로 안심하고 원화로 현금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대사관 공식 계좌의 기부금은 튀르키예 재난관리국 AFAD로 바로 송금됩니다. 

 

(2) 네이버 해피빈 기부

 

 네이버 해피빈에서는 결제 기부하기, 보유금액 (해피콩) 기부하기를 선택하여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와 동시에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체크하시면 기부금 영수증 국세청 등록 대행을 해주기 때문에 따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아 제출하는 수고를 하지 않으셔도 되어 편리합니다. 기부금액도 최소 1000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소액기부로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입니다.   

 

 

(3) 카카오 같이가치 기부

 카카오 같이가치에서 유니세프한국 위원회와 손을 잡고 튀르키예 긴 금모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3.02.17~2023.04.07의 모금기간 동안 15억을 목표 기부금액으로 하여 현재까지 1,169,288,300원이라는 기록적 기부금이 모였습니다. 기부금으로 모인 15억은 긴급구호 사업비 중 식수와 위생, 영양, 건강지원, 아동보호 등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튀르키예 기부금 영수증

 

 튀르키예에 기부를 하시면 다른 기부금과 마찬가지로 연말정산 시 기부금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단, 튀르키예 기부금에 대해서는 현재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위한 영수증 처리가 곤란한 상황이기 때문에 영수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대한적십자사, 유니세프와 같은 국제구호단체나,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 가치를 통해 기부해 주시면 됩니다. 기부 영수증을 발급받으시고 연말정산 시 기부금 세액공제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튀르키예 구호물품 보내기, 기부금 영수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