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반값택배 보내는 방법

편의점 반값택배 보내는 방법

 

편의점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다는 사실은 다들 많이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반값택배’라는 말은 조금 생소하실 텐데요. 일반 택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주말에도 이용이 가능한 반값택배란 무엇이고, 비용,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반값택배 이용 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확실히 정리해 드립니다.  

 

 

반값택배란?

 

 온라인 중고거래 플램폼을 많이 이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반택’, ‘반값택배’라는 말을 흔히 들어보셨을 겁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반값 택배란 ‘편의점 반값택배’를 의미하며 주로 편의점을 통해 저렴하게 택배거래를 하는 방식을 일컫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편의점인 CU, GS 점포수를 합치면 3만 개를 넘어서는데 이 편의점들의 자체 물류서비스를 이용하여 택배를 부치고 수령하는 방식으로 일반택배보다 비용이 저렴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반값택배 비용

 

 현재 반값택배는 CU와 GS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2월 1일부터 유류비 상승으로 인해 편의점 반값택배의 비용이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CU끼리 반값택배의 가격은 500g이하의 물건 1600원, 500~1kg 이하의 물건은 1800원입니다. 올해부터 300원씩 반값택배의 가격이 오른 GS 리테일 반값택배는 500g이하의 물건 1800원, 500~1kg 이하의 물건은 2200원입니다.

 

편의점 반값택배 보내는 방법

 

편의점 반값택배 보내는 방법

 

 

  CJ대한통운이나 한진택배 등 일반 택배의 배송비도 함께 올라서 이해가 안 되는 것은 아니나 가격이 메리트인 반값택배마저 오르니 아쉬운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일반택배보다는 가격이 저렴하므로 아직까지 이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이용방법

 

 편의점 반값택배 이용방법은 CU, GS 모두 비슷합니다. GS편의점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CU도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PC나 모바일 어플로 ( 👉CU post, 👉GS 편의점 반값택배) 모두 예약이 가능합니다. 아래버튼을 눌러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을 하고 가셔도 되고 편의점 안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현장접수를 누르고 택배 정보를 입력하도 됩니다.

 

 

 

1. 보내실 물건을 꼼꼼히 박스에 포장합니다. 👉접수가능 물품, 무게 확인

2. 위의 반값택배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합니다. 

3.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로그인을 합니다. 

4. 택배예약메뉴를 누르고 반값택배를 선택합니다. 

5. 반값택배예약 페이지가 나오면 유의사항을 읽어보고 물품정보/ 보내는 이 주소(반송처) / 도착편의점 (받으시는 분 전화번호도 입력해야 함)을 입력합니다. 👉근처 편의점 반값택배 지점 검색

6.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7. 포장한 물건을 가지고 집 근처 편의점으로 가셔서 바로 택배접수하기를 누르고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하며 예약내역이 나오면서 접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반값택배가 저렴한 이유

 

편의점 반값택배 보내는 방법

 

 

 택배비가 저렴할 수 있는 이유는 배송기사가 직접 집으로 배송하는 서비스가 아닌 이용자가 근처 편의점을 이용하여 택배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일반 택배보다 가격이 저렴하게 책정됩니다. 일반 택배비가 3,000원인 데에 비해 편의점 반값택배가 1,600원에서 2700원 하므로 택배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의점 택배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편의점의 자체 물류시스템 덕분입니다. 새벽에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의 간편식을 배달하는 기사들이 택배를 함께 수거해 물류센터로 가져온 후 다른 지역담당 기사들이 해당 편의점으로 배송하는 방식을 활용하여 비용을 줄였습니다. 

 

반값택배 인기의 비결

 

편의점 반값택배 보내는 방법편의점 반값택배 보내는 방법

 반값택배는 중고거래의 붐이 일어나면서 이용자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중고거래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 이유는 편의점 반값택배는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설 연휴기간 같은 공휴일, 주말 등에는 배송을 하지 않는 일반 택배와는 달리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여 필요할 때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중고거래 판매자의 경우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편의점 점포에서 24시간 접수를 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경우에도 저렴한 택배비를 지불하여 가까운 편의점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배송주소를 입력 시 편의점의 주소만 입력하면 되므로, 택배거래 시 모르는 사람에게 본인의 주소를 알려줘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반값택배의 단점

 편의점 반값택배는 택배거래시 직접 편의점으로 방문해야 하는 점이 단점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택배보다는 배송기간이 1~2일 + 그 이상 정도가 더 소요됩니다. 왜냐하면 편의점 택배물건은 일반택배 배송차량이 아닌 편의점 물류차량의 빈자리를 메꿔서 배송되므로 한 번에 많은 물류량을 소화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편의점 반값택배를 이용하실 경우 여유를 가지고 물건을 거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편의점 반값택배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편의점 반값택배는 비용인상과 배송기간에 대한 아쉬움이 있지만 일반택배의 단점을 잘 메워주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인기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