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일정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일정

 

 현대자동차는 전동차 제조 기술 혁신 등 산업 트렌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역량을 갖춘 기술인력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류전형은 마감된 상태이며 이후에 인적성, 1,2차 면접 등을 거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추가채용이 몇 번 더 이뤄질 예정이지만 그 이후에는 전기차 시대로 바뀌게 되면서 내연기관차 생산인력은 더 이상 뽑지 않을 것으로 알려져 사실상 자동차 생산직 채용의 마지막 기회입니다. 

 

 

채용공고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일정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의 정확한 공고제목은  ‘모빌리티 기술인력 채용’이며 모집부문은 자동차 제조/조립 기술인력, 전문기술인력 입니다. 채용규모는 400명으로 지원자격은 고졸 이상이며, 연령과 성별은 무관합니다. (남성의 경우 병역 필 또는 면제)

 

 

채용일정

 

 지난 2일 기술직 채용공고를 낸 현대자동차는 3월 12일까지 서류접수를 받고 3월 말에 서류합격자를 발표합니다.  그 후에 인적성 검사는 1차 면접과 함께 진행됩니다. 면접전형은 총 2개 차수로 나누어 이뤄지며 1 차수는 4~6월 초까지 2 차수는 5월~6월 말까지 각각 실시됩니다. 면접 이후에 인적성 검사, 2차 면접, 신체검사를 거쳐서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 1 차수 최종 합격발표는 7월 초, 8월 초에 입사교육을 4주간 받고 9월 초에 현장에 배치됩니다.
  • 2 차수 최종 합격발표는 7월 말, 9월 초에 입사교육을 4주간 받고 10월 초에 현장에 배치됩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일정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경쟁률

 

 ▶ 10년만에 실시하는 이번 현대차 생산직 채용은 학력 경력 성별을 보지 않기 때문에 전혀 상관없는 직군의 지원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래서인지 서류접수를 시작하자마자 10만 명 이상이 지원하여 정확한 지원규모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경쟁률이 수백 대 1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일정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일정

 

▶현대차 생산직의 신입 평균 연봉은 성과급 포함 6000~7000만원으로 높을 뿐만 아니라 만 60세 정년 보장이 되고 정년 후에도 1년 더 계약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차 구매시 재직 시 30%, 퇴직 후 25%의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밤샘 근무 없이 주간 2교대 근무인 것도 생산직임에도 불구하고 메리트가 있는 부분입니다. A조 6:45~15:30 / B조 15:30~24:10 근무

 

▶대기업이기 때문에 병원비와 자녀 대학교 등록금을 제공하는 등의  탄탄한 복지 수준도 인기의 요인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번에 채용되는 생산직은 울산 전주 아산공장에 배치되며 집이 없는 경우 월 4만 원만 내고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합격 꿀팁 

 

(1) 현대차 생산직 필기 시험 수험서

 현대자동차 생산직 서류전형에 합격하셨다면 필기시험 대비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현재 현대차 생산직 필기시험 수험서는 각종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그 인기가 치열합니다. 필기시험 수험서에는 자동차 구조학, 기계기능 이해력, 생활영어 핵심 요점이론이 수록되어 있고 영역별 예상문제와 인적성검사 및 면접 관련 정보까지 한 번에 얻어갈 수 있습니다.

 

 

(2) 면접대비 유튜브 영상

 

 현재 현대차 생산직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요령과 필기시험 대비 유튜브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현대자동차 생산직 면접 실제 기출부터 답변 예시까지 전부 나와있습니다. 빠르게 보는 기업분석, 면접 스피치 꿀팁까지 총 15분만 투자하여 영상을 숙지하시고 면접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3) 기출문제 족보

 현대자동차 채용에서 실제로 기출된 문제를 풀어보고 가시면 합격하는 데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래 생산직 합격족보를 무료다운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링크로 들어가셔서 자료집 신청방법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기재한 이메일로 가이드북을 발송해 줍니다. 

 

 

 생산직 합격 자료집에는 합격자료, 생산직 채용 합격전략 등 핵심 정보들을 모두 모아두었습니다. 합격족보를 신청하시면 자동차 기본 핵심 완성 강의 무료수강권까지 한꺼번에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은 10년만의 기회인 만큼 정보를 빠짐없이 숙지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