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단축키 모음 다운로드 받기

윈도우 단축키 모음 다운로드 받기

 

 주로 컴퓨터로 업무를 많이 보시는 분들은 단축키를 알아두면 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효율성이 높아져 단축키를 알게 되면 몰랐던 전으로 돌아가긴 힘들죠. 단축키가 너무 많아  외우기 어렵다면 정말 자주 쓰이기 때문에 유용한 단축키만 스마트폰에 저장해 두고 업무 때마다 열어놓고 보시면 도움 됩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윈도우 11 기반으로 제가 블로그를 쓸 때 유용하게 쓰는 단축키를 리스트업 해드렸습니다. 아래 설명해 둔 단축키를 표로 정리해 두었으니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단축키 모음집 ››

윈도우 단축키 모음 다운로드 받기

 

1. 윈도 + D 

현재 사용하는 모든 창을 숨기고 바탕화면을 바로 보여줍니다. 윈도 + M키를 눌러도 됩니다. 

 

2. 윈도우+ i

 컴퓨터를 사용할 때 ‘설정’에 들어갈 일이 생각보다 자주 있습니다. 네트워크, 윈도 업데이트, 계정확인, 블루투스를 연결할 수 있는데요.  그럴 때마다 컴퓨터에서 검색하여 설정으로 들어가지 않고 윈도+i 버튼을 눌러 바로 설정창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3. 윈도우+ Home

 여러창을 열고 작업을 하다 보면 복잡하고 정신이 없어 집중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윈도 + 홈키를 이용해 현재 창을 뺀 나머지 창을 최소화하여 깔끔하게 정돈된 상태에서 작업을 하면 훨씬 효율이 높아집니다. 

 

4. 윈도우 + 방향키 right left

현재 열어둔 창을 스크린의 반사이즈로 줄여 맞춰줍니다. 

 

5. 윈도우+ 숫자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이 순서대로 띄워져 있는데요. 마우스를 클릭하여 실행하지 않아도 윈도+숫자키를 이용하면 아이콘 순서대로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6. 윈도우+L

 외부나 사무실 등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는 사무실에서 컴퓨터 업무 중에 잠시 자리를 비울 때 화면잠금을 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L은 Lock 잠금으로 암기하시면 필요할 때 빠르게 잠금설정을 해두실 수 있습니다. 

 

7. 윈도+ 마침표 (.) 

ㅁ+ 한자키를 누르면 간단한 기호를 불러올 수 있다는 사실은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 윈도+마침표키를 누르면 컴퓨터 화면에서 훨씬 다양한 이모티콘을 넣을 수 있습니다. 

 

8. 윈도우+ print screen

전체화면 캡처하기 단축키이며 캡처본은 사진 라이브러리에 자동저장 됩니다. 

 

9. 윈도우 + Shit + S

원하는 영역을 캡처를 해서 저장하고 싶다면 이 단축키를 이용합니다. 처를 연속적으로 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10. 윈도 + 플러스(+) 키 또는 (-) 키

노트북을 사용하시다 보면 글자 폰트사이즈가 작아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키를 이용하면 글자크기를 확 키워서 볼 수 있고  -를 이용하여 다시 줄여서 볼 수 있습니다.  

 

11. Alt+Tab 키

작업을 하다 보면 창을 여러 개 띄어놓은 경우가 많습니다. 필요해서 열어두었지만 너무 복잡해 찾기 어려운데요. 한 번에 원하는 창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Alt+Tab 키입니다. 

 

12. Shift + Delete

 컴퓨터에서 파일을 삭제하면 임시로 ‘휴지통’에 저장되고 영구삭제를 하기 위해서 휴지통을 비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바로 영구삭제를 원하는 파일이라면 Shift + Delete 키를 눌러 빠르게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13. Ctrl + N

새창열기 기능

 

14. Ctrl + W

 윈도 창 안에 불필요한 탭을 여러 개 띄워놓았을 경우 마우스로 ‘ X ‘를 눌러 일일이 탭을 닫으실 필요 없이 Ctrl+ W키를 이용하여 닫으시면 됩니다. 닫은 탭을 다시 되돌리는 것은 Ctrl+Shift+ T를 누르면 됩니다. 

 

15. Ctrl + Tab 

탭을 순서대로 이동하여 열어보는 단축키는 Ctrl Tab 키입니다. 

 

16. Ctrl+ Z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가 무언가 잘못 눌러 삭제가 되었을 때 이전실행으로 되살릴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17. Ctr+ F 

특정 단어 찾는 입력창을 불러옵니다. 

 

18. Ctrl+ shift+ Esc

컴퓨터 작업을 하다가 갑자기 화면이 멈추거나 느려지면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여 필요 없는 작업의 실행을 멈출 수 있습니다. 

 

📌그 외 궁금한 윈도 단축키가 있다면 아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바로가기 키 정리 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